Life

373_발톱무좀 치료하기 (feat. 주블리아)

우오우어아오앙 2020. 11. 30. 20:56
728x90

나는.. 오래전부터 한포진을 앓고 있었다..

 



손바닥이나 발바닥, 손톱 주위 피부에 투명하고 작은 물집이 생기는 비염증성 수포성 질환이다. 물집은 발진과 함께 급격하게 발생하며, 작고 둥글고 투명한 모양이다. 뚜렷한 발생 원인은 밝혀진 바 없으며, 대개 발진은 2~3주가 지나면 사라지나 재발 가능성이 높다.

[네이버 지식백과] 한포진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오른쪽 발 바닥에만 있었다. 

이 피부병이라는게.. 보통 경구약과 바르는 연고로 치료를 하게 되는데

 

난 정도가 심해서 꼭 스테로이드 경구약을 먹었고.. 계속 먹을 순 없으니..

간지러울 때나 약을 먹고, 약이 없으면 연고를 바르는 식으로 살아왔다.

 

그리고.. 약을 먹어도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받으면 다시 심해지는!! 진짜 지독한 질환이다.

 

그러다가 뭔가 새끼 발톱이 이상해지고.. 발톱에 노란 선? 같은게 생기고 찾아보다가 발톱무좀인가? 하는 생각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레이저 치료를 하는 병원을 알아보다가..

 

핀포인트 레이저와 루눌라 레이저가 있는데, 루눌라가 더 좋다는 것을 알게 됐고,

루눌라가 있는 병원을 알아보고 방문했다.

 

발바닥과 발톱이 이상하다. 하자 무좀이냐 묻길래. 확실히 알고 싶다하니..

무좀 검사를 했다.

 

결과는 : 곰팡이균으로 인한~~~~ 맞습니다~~~~~ 헉..ㅠㅠㅠ)

 

그리하여 받아온 네 종류,,,

진균 비누, 각질 부드럽게 하는 크림, 치료 목적인 연고, 발톱 치료 목적인 용액

 

 

일단, 이 치료를 위해서는 약을 6개월 동안 복용해야 한다고 했고, 그 날 피검사도 했다 ㅠㅠ

그리고.. 발톱에 바르는 것은 두 가지가 있었다.

 

1. 보험 - 1~2만원대였나 2~3만원대

2. 비보험 - 4~5만원대 (실비 가능)

 

묻길래 비보험약으로 달라고 했다. 왜냐. 난 실비가 있으니까!!!!!!

아 저게 그 듣던 주블리아인가? 하면서 말이다.

 

 

사용설명서가 되게 두껍게 되어있길래 한 번 열어봤다.

근데 그림까지 친절하게 돼 있다 ㅋㅋ 

 

 

아 이게 비보험 45000원의 약인가!!! 왜이렇게 작아!!!!!!

 

 

새거인데 솔이 특이하게 생김ㅋㅋ

 

 

그러고 굿리치 앱으로 바로 실비 신청을 함

 

 

병원비 26,300원 중 16,300원 환급

약제비 55,100원 중 47,100원 환급

728x90
반응형